베토벤 시리즈 <2018-2020*> VI & 제15회 정기연주회 Beethoven Series <2018-2020*> VI & 15th Subscription Concert
2022년 8월 31일 예술의전당 IBK챔버홀​ (*코로나 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.)

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 OES의 베토벤 교향곡 9번 <합창>

지휘 | 이규서 Gyu-Seo Lee, Artistic Director & Chief Conductor​

독창 | 이정혜 Isabella Junghye Lee, Soprano
          양송미 Songmi Yang, Mezzo Soprano
          진성원 Sungwon Jin, Tenor
          전승현 Attila Jun, Bass

합창 | 서울모테트합창단 Seoul Motet Choir

[공연소개]

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 OES의 베토벤 시리즈 2018-2020*

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(이하 OES)은 2018년부터 베토벤의 탄생 250주년인 2020년*(코로나-19 감염증 확산으로 2022년으로 연기)까지 베토벤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6회 연주로 기획된 시리즈에서는 베토벤 교향곡 전곡(9개)과 피아노 협주곡 전곡(5개)을 모두 연주합니다. 그 마지막 여섯번째 무대는 인류애와 형제애를 노래한 베토벤의 마지막 교향곡 제9번을 국내 최고의 민간 프로합창단이자 최정상의 합창단인 서울모테트합창단과 소프라노 베이스 전승현, 테너 진성원 등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정상급 성악가들과 함께 연주합니다.

 

베토벤 교향곡 & 피아노 협주곡 전곡 연주가 OES와 같은 자주운영단체에 의해 예술의전당에서 치러진 것은 민간에서는 최초로써 우리 음악계의 또 하나의 중요한 기록으로 남을 것입니다. 이번 시리즈에도 이규서 예술감독의 지휘와, 전세계 음악계의 사랑을 받는 명실상부 최고의 성악가와 합창단이 OES와 함께하며 시리즈를 풍성하게 꾸밀 것입니다.

 

그간 OES는 모차르트, 하이든 등 고전교향곡들을 당대 편성에 가깝게 연주하며 통상적 연주들에 비해 한층 더 명료하고 투명한 소리로써 구현하고, 정교한 앙상블과 신선한 해석으로 호평 받았습니다. OES의 3년간의 진실하고 성실한 여정의 끝까지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.

[프로그램]

베토벤_ 교향곡 9번 Op. 125 <합창>

L. v. Beethoven_ Symphony No. 9 in d, Op. 125

*본 공연의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*This program is subject to change without any notice.